태국 방콕 여행지 추천 및 가볼만한곳 LIST
태국 방콕 여행지 LIST
- 카오산로드
- 아이콘시암
- 에프터더레인 & 버블인더포레스트
- 야시장
1. 카오산로드
카오산로드는 태국 방콕에 유명한 여행자거리로 국제적인 여행자들 사이에서 '백패커의 거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거리는 1980년대에는 태국 국민을 위한 시장이었지만 지금은 여러 나라의 여행객드링 모여 다양한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오산로드에서는 길거리 음식, 마사지, 다양한 상점, 클럽, BAR 등이 있어 태국 방콕에 방문한다면 반드시 방문해야할 곳입니다. 혹시나 시끄럽고 정신없는 카오산로드가 잘맞지 않는 분들이 있다면 꼭 방문하셔야할 곳이 카오산로드에 바로 붙어있는 람부뜨리 로드를 추천드립니다.
Soi Rambuttri(쏘이 람부뜨리)는 카오산로드 근처에 있는 거리로, 카오산로드의 분위기를 조용하게 즐길 수 있는 지역이며 아기자기하고 수수한 느낌의 골목입니다. 이곳은 식당, 카페, 게스트하우스 등이 밀집되어 있는데 거리 자체의 분위기나 오픈형 식당들이 너무나도 예쁘게 잘되어있어 카오산로드를 방문하게 되면 메인골목만 가시는 게 아니라 람부뜨리 로드를 반드시 방문하셔야 합니다
2. 아이콘시암
아이콘시암(ICONSIAM)은 태국 방콕에 위치한 대형쇼핑몰 및 복합시설입니다. 사진처럼 거대한 대형몰로써 내부에는 다양한 브랜드의 상점, 레스토랑, 카페, 푸드코트 등이 즐비한 곳으로 거대한 몰의 내부에서 시원하고 쾌적하게 먹거리,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팟타이 맛집, 카페, 야시장컨셉의 쑥시암을 대부분 방문하며 아이콘시암의 위치가 아시아티크와도 가깝기 때문에 대부분 여행객들이 아이콘시암과 아시아티크를 묶어서 계획을 세우곤 합니다.
3. 에프터더레인 & 버블인더포레스트
위 2군데는 커피와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식당&카페이고 방콕 시내에서 차로 1시간 정도의 거리입니다. 보시다시피 왼쪽 사진의 에프터더레인 카페의 경우 보트와 함께 한국에서 볼 수 없는 배경에서 사진을 찍고 분위기를 즐길 수 있고 오른편의 버블인더포레스트 역시 거대한 공간에서 인생 사진을 건지실 수 있습니다. 2군데 모두 직접 가본 입장에서 말씀드리자면 단순히 사진만 찍으러 가는 곳이 아니라 주변 경치나 분위기가 너무 좋아 가만히 있어도 즐거웠던 곳이었습니다. 방콕 시내에서 거리가 있다보니 한국분들이 많지 않은 곳이기도 하고 에프터더레인과 버블인더포레스트가 10~15분 정도 거리로 거리가 가깝기 때문에 2군데를 저처럼 묶어서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여행가기전에 알아두셔야할 점은 꼭 일찍 나와서 아침 오픈시간 때 방문하셔야 합니다. 순식간에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태국 현지인들에게도 인스타로 유명한 장소라서 사람들이 정말 많이 방문합니다. 방콕 아속역 기준으로 저는 7시에 나와 500바트를 주고 택시를 타고 갔고 고속도로 1군데 이용해서 50바트를 추가로 더 냈었습니다. 하지만 그랩을 이용하시면 훨씬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니 일찍 일찍 나오시길 바랍니다. 저는 아속역 주변이 7시부터 교통체증이 걸려 그랩들이 잡혀도 줄줄히 취소를 했어서 택시를 이용하게 된 케이스입니다.
4. 야시장
방콕은 다양한 종류의 야시장이 유명한 곳으로 현지 음식, 공예품, 의류 등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야시장들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시장이 있지만 방콕처럼 규모도 크고 활성화된 야시장이 없기 한국과는 다른 색다른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야시장들도 종류가 워낙 많기 때문에 여행기간에 따라 전부 방문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야시장마다 가격 차이가 어느 정도 나는 편이지만 판매하는 상품이나 음식들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몇 가지 야시장들을 추천드리자면 구글지도상으로 1. 쩟페어 야시장 / 2. 쩟페어 댄 니라밋이라고 있습니다. 비슷하게 쩟페어라는 단어가 들어가지만 다른 위치 다른 야시장이며 2군데 모두 핫한 야시장으로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2번째로 말씀드린 쩟페어 댄 니라밋이 생긴지 얼마 안된 야시장이지만 규모도 크고 식당, 상점들이 모두 새로 입점되었기 때문에 위생이나 야시장 구조 자체가 편하게 되어 있어 일정이 바빠 한 군데 밖에 가지 못한다고 하시면 2번 쩟페어 댄 니라밋을 추천드립니다.